목차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형마트 휴무일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코스트코 할인 정보를 가지고 왔습니다. 3월1일 금요일부터 3월3일 일요일까지 휴일이 연달아 있어 마트 휴무에 대한 관심이 많으실텐데요. 그래서 각 마트별로 휴무일을 정리해 봤으니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대형마트 3월1일 휴무일
3월 1일(금) 삼일절에는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코스트코 등 대부분의 대형마트가 정상 영업을 이어갑니다. 유통산업발전법에 따라 매월 둘째·넷째 일요일은 의무휴무일이지만, 3월의 의무휴무일은 10일과 24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지방의 경우 각 지자체의 재량에 따라 의무휴무일이 지정된 지역도 있으니 지자체별로는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대형마트 3월1일 영업시간
이마트는 보통 10시부터 22시까지, 홈플러스는 10시부터 24시까지, 롯데마트는 10시부터 23시까지, 코스트코는 10시에서 24시까지 영업시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른 대형마트들과 트레이더스, 킴스클럽, 노브랜드 등의 휴무일, 의무휴업 폐지, 오픈시간, 영업시간, 할인정보 등에 대한 소비자의 궁금증이 많은데요.
코스트코는 1월 1일, 설날과 추석 당일은 휴무이며, 매월 2주 차, 4주 차 일요일도 휴무이다. 다만 제주지역은 매월 둘째 주 금요일과 넷째 주 토요일에 휴점합니다.
대형마트 의무휴업 규제
정부는 월 2회의 의무 휴업 규제를 폐지하고 영업제한시간의 온라인 배송을 허용하기로 결정했지만, 아직 시행 일정은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다만 몇몇 지역은 이미 해당 정책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지난해부터 대구시와 청주시 등 일부 지자체에서는 대형마트의 의무휴업일을 주말이 아닌 평일로 변경하는 움직임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대구시는 의무휴무일을 일요일이 아닌 월요일로 변경했으며, 청주시는 휴무일을 일요일에서 수요일로 전환했습니다.
서울 자치구 중에서는 서초구가 지난달 대형마트 의무휴무일을 평일로 전환하는 상생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서초구 내 대형마트 의무휴업일은 2·4주차 일요일에서 2·4주차 수요일로 변경되었네요.
다양한 대형마트에서의 의무휴업일과 영업시간의 변화로 소비자들은 자세한 정보를 해당 대형마트의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꼭 확인한 후 방문할 것을 권해드립니다.
대형마트 할인정보
이번 주에는 3월 3일 '삼삼데이(삼겹살 데이)'를 앞두고 대형마트들이 다양한 삼겹살 할인 행사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에서는 삼겹살과 목심 등을 할인 가격에 판매하며,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종합하면, 대형마트의 휴무일과 영업정보는 지역별로 다르게 변화하고 있으니, 소비자들은 자세한 정보를 확인한 후 효율적인 쇼핑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겠습니다.
로또 연금복권 스피또 즉석복권 당첨금액 당첨확률 한방에